“장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추진 중단하라”
“장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추진 중단하라”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2.2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장수군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해고자 복직과 민간위탁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20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품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센터의 잘못된 관행과 파행 운영 개선을 요구하다 해고된 상담사를 복직시키라"고 요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북 장수군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해고자 복직과 민간위탁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20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품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센터의 잘못된 관행과 파행 운영 개선을 요구하다 해고된 상담사를 복직시키라"고 요구했다. 최광복 기자

 장수지역 시민사회단체 등은 20일 “장수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해고자 복직 및 민간위탁 추진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해고자 복직 및 센터 정상화와 민간위탁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센터장의 갑질과 전횡으로 2년간 파행 운영됐으나 장수군은 문제 해결보다 상담사를 해고하고 민간위탁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대책위원회는 이어 “장수군의회에서도 센터장의 갑질에 대한 감사를 요청했지만 장수군은 센터장의 갑질은 감사하지 않고 오히려 직원들의 잘못을 들추어내기 위한 표적 감사를 진행하고 왜곡된 감사결과를 빌미로 상담사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형사고발했다”며 “장수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상화를 위한 민·관 협의기구를 구성할 것”을 요구했다.

 이유미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 상담사는 “장수군은 지난해 12월 31일 공문을 통해 군의회 승인도 없이 센터운영 중단과 함께 민간위탁 방침을 통보하고 상담사 5명을 해고했다”고 설명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