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전문가팀 미래 교육체제 상관중 방문 눈길
OECD전문가팀 미래 교육체제 상관중 방문 눈길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9.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전문가팀이 19일 2030 미래 교육체제 수립을 위해 완주 상관중학교(교장 문병기)를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Miho Taguma OECD선임 정책 분석가와 국가교육회의 담당관,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원등 전문가팀은 이날 방문에서 먼저 스피드 스택스를 활용한 컵 디자인과 조형미를 살린 컵 탑 만들기를 주제로 미술-체육 융합수업을 참관한뒤 학교장, 교사, 학생, 학부모등을 면담했다.

면담에서는 교육과정편제, 교육과정재구성 및 수업, 평가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학생자치 활동,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 참여, 인근학교와의 협력적인 교육활동 등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교사의 수업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한 노력과 지원은 어떠한지 등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걸친 질의 응답을 하며 교육과정을 점검했다. 또한 학교 곳곳에 전시·게시된 프로젝트 수업 산출물, 학생들의 참여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도서관, 목공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만든 북카페, 전교생이 만든 나의꿈 현황판 등 교육시설과 학생들의 작품등을 꼼꼼히 살폈다.

OECD관계자는“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교육과정, 수업, 평가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따뜻함을 주는 삶의 공간으로서 접근하는 학교와 교직원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교육과정을 높게 평가햇다.

 상관중학교(교장 문병기)은 “초지능 초연결사회에 살아가야 할 우리아이들이 삶의 주인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미래교육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학교 구성원이 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가는 집단지성을 발휘할 때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전문가팀 방문을 준비한 교직원 등 모든분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