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 극복 과감한 재원투자 필요”
“저출산 문제 극복 과감한 재원투자 필요”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2.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수 정읍시의원 5분 자유발언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 김철수 시의원은 7일 제230회 정읍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한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단기적으로는 보육환경 개선과 각종 지원조례 제정, 여성과 아동친화도시로서의 지위를 갖추도록 노력하고, 장기적으로는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게 위해 지역내 합의에 기초한 과감한 재원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천규 시의원은 “정읍시의 열악한 재정과 현실속에서 활력 넘치는 도시로 변모하기 위해서는 정읍 문화자산 113개의 지정문화재와 30개의 미지정 문화재를 활용하여 특색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백운화상 직지심체요절과 무성서원 등 주요 문화재에 대한 용역예산을 확보하고 향후 5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문화유산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정읍의 미래 먹거리를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황혜숙)제안 ‘옥정호 상수원 관련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하고, 옥정호 상수원 수면이용 용역 추진으로 불안해하는 정읍시민들에게 옥정호 상수원과 관련된 모든 의혹을 해소하고 안전한 식수대책을 확보하기로 결의했다.

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익규, 안길만, 김재오, 이도형, 이만재, 황혜숙, 배정자 의원 총 7명을 선임하고 위원장은 이도형, 부위원장은 배정자 의원을 선출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