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어린이국악관현악단,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펼친다
전라북도 어린이국악관현악단,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펼친다
  • 송민애 기자
  • 승인 2013.08.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어린이국악관현악단이 창단 10주년을 맞아 기념연주회를 펼친다.

 전라북도 어린이국악관현악단이 창단 10주년을 맞아 기념연주회를 펼친다. 전라북도 어린이국악관현악단은 전북도에서 도민의 전통예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지방문화예술의 계승발전을 위해 창단한 단체. 2004년 10월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10년 간 일본 가고시마·오사카, 중국 서안 등을 비롯해 수많은 국내외에 무대에서 전북도의 우수한 문화예술성을 알리는 홍보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오는 31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열리는 이번 기념연주회에서는 전주 출신의 소리꾼 남상일이 사회를 맡고, 어린이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진성수(American Congervatory M.M 졸업)가 지휘, 가야금협연에 이예은(어린이국악관현악단 가야금단원, 전주동중 재학), 해금협연에 김희진(어린이국악관현악단 지도교사), 다부지고 격조있는 목을 지닌 소리꾼 ‘최수정’(민요경창대회 대통령상), 장새납의 대가 ‘이영훈’(일본 쇼비음악학교 졸업), 전주KBS어린이합창단(이소연 지도)이 협연자로 참여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이날에는 타악난타 ‘북장대소’, 비나리, 장새납협주곡 ‘열풍’, 판놀음Ⅱ, 17현 가야금과 국악관현악을 위한 ‘꼬마각시’, 귀향-몽금포 가는 길, 추상 등으로 다채롭게 꾸려진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권은 현장 및 온라인(JB티켓 http://www.jbticket.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63)280-4847.

 

송민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