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별고 강당서 전교생 모여 나눔봉사대 발대식
한별고 강당서 전교생 모여 나눔봉사대 발대식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3.07.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독거노인에게 동아리별 물품전달 및 위문봉사 활동 실시

 완주군 삼례읍에 소재하고 있는 기숙형 공립고인 한별고등학교 전교학생들이 솔선수범해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봉사대를 결성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그늘진 곳에 빛을 드리우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별고등학교 학생 전원으로 결성된 ‘한별고 나눔봉사대’.

 한별고등학교 조중배 교장은 지난 15일 오후 학교강당에서 전교생과 교사들이 모인 가운데 한별고 나눔봉사대를 개최하고, 이후엔 삼례관내 독거노인 26분에게 화장지, 라면, 간식, 설탕 등 물품을 전달하고 청소, 빨래, 말벗 등 외롭게 지내시는 독거노인분들에 대해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학생들은 “성실함과 투철한 책임감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선서문을 낭독하고 봉사활동의 의지를 다졌다.

 조중배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 본인들의 희망에 의하여 성금을 모아 물품을 구입하여 동아리별로 전교생이 학교와 가까운 관내 독거노인들에 대하여 물품을 직접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진솔하게 실천하는 학생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건전한 시민사회 건설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예은 학생회장은 “우리사회의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나눔의 전령사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앞으로 우리주변의 가까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한별고 나눔봉사대를 통해 전교생이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