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연승행진 시동 건다
전북현대 연승행진 시동 건다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3.07.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전북현대가 연승행진에 시동을 걸고 내친김에 선두탈환을 하겠다는 투지다.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은 3일 전주월드컵 경기장으로 성남일화를 불러들여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6라운드를 치른다.

최 감독의 복귀전이었던 지난달 30일 경남과의 홈경기에서 4-0으로 대승한 전북은 K리그 클래식 15라운드 베스트 팀에 선정되며 ‘닥공’의 부활을 알렸다. 7승 3무 5패(승점 24)를 기록하며 리그 8위서 5위로 도약한 전북은 성남을 제물로 선두권 추격을 위한 연승행진에 시동을 건다.

연승행진을 위한 공격선봉에 케빈과 이동국이 나선다.

강력한 포스트플레이와 함께 2경기 연속 멀티골로 물 오른 골 감각을 과시했다는 연맹의 평을 받으며 K리그 클래식 15라운드 MVP에 뽑힌 케빈과 지난 경남전에서 K리그 개인 통산 149·150호 골을 잇달아 작렬시킨 K리그 클래식의 기록제조기(최다골·최다공격포인트) ‘사자왕’ 이동국이 성남의 골문을 정조준한다.

또한 중원은 “정교하고 강력한 킥과 뒷 공간을 내다보는 패스로 팀 공격을 진두지휘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위클리 베스트 11에 뽑힌 에닝요와 스피드를 활용해 상대를 흔드는 레오나르도가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승기와 짝을 맞춰 공격 지원에 나선다.

터프한 수비와 함께 후방에서 정교한 전개플레이로 공격을 지원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경기 2도움과 함께 위클리 베스트 11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윌킨슨은 국가대표 수비수 정인환과 호흡을 맞춰 다시 한번 무실점에 도전한다.

최 감독은 “팀의 전체적 밸런스와 조직력 등 아직 부족한 것이 많다”면서 “하지만 하나씩, 하나씩 고쳐가며 전진해 나가며 승리하는 경기를 선사하겠다”고 승리의 의지를 밝혔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