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브라질 컨페드컵 우승다툼
스페인-브라질 컨페드컵 우승다툼
  • 관리자
  • 승인 2013.06.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적함대’ 스페인이 승부차기까지 가는 초접전 끝에 이탈리아를 누르고 컨페더레이션스컵 결승에 진출했다.

스페인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2013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준결승에서 전·후반 90분과 연장전까지 득점 없이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7-6(0-0)으로 이겼다.

유로 2012 결승전 이후 1년만의 리턴 매치. 당시 스페인에게 0-4로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던 이탈리아의 설욕전이었다. 그러나 승리의 여신은 이번에도 스페인의 편이었다.

양 팀은 모두 골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전·후반과 연장전까지 120분을 득점 없이 마쳤다.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스페인이 이탈리아를 누르고 컨페더레이션스컵 결승에 진출했다.(경기 영상 캡쳐)

승부차기에 돌입한 두 팀은 6번 키커까지 한 명도 빠짐없이 골을 기록하며 접전을 이어갔다. 승부는 7번째에서 갈렸다. 이탈리아의 레안드로 보누치(유벤투스)가 찬 골이 골대 위로 벗어난 것.

이어 골대 앞에 선 스페인의 7번 키커 헤수스 나바스(세비야)는 침착한 슛으로 골문을 갈랐다. 7-6, 스페인의 승리였다.

결승에 오른 스페인은 오는 7월 1일 개최국 브라질과 대회 우승컵을 두고 맞붙는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