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보건대,호주 한인기업 산학협력 협약 체결
원강보건대,호주 한인기업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6.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광보건대와 호주 한인기업은 기업의 인력 및 기술개발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원광보건대제공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4일 원광보건대 서울홍보관에서 호주 한인기업 스시베이와 기업의 인력 및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김남일 대외부총장, 스시베이 신이정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인사가 참석,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진행 등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스시베이는 호주 캐슬힐에서 2004년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는 호주 전역에 18개의 체인점을 운영하는 호주 최대의 회전초밥 체인점이며, 초밥과 더불어 현지 맞춤형 한식 도시락을 개발하는 등 한식의 현지화를 추구하는 외식조리분야의 글로벌기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현장 실습 및 연수, 기업 인턴십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진행 ▲외식조리 분야의 선진화 및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 교육 개발 및 연구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적극적인 학생 취업 협조 및 지원 등이며,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의 인력 및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기업체 맞춤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상호 공동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원광보건대는 이번 협약 이외에도 한국학생 및 해외 유학생이 관련 전공을 수학한 후 국내 또는 해외에서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특화된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산업체에 취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육성사업과 해외취업을 연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