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 결과, 신청 152편 중 인증 23편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 결과, 신청 152편 중 인증 23편
  • 한성천기자
  • 승인 2013.05.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인성교육의 확산을 위하여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안양옥, 이하 인실련)과 공동으로 실시한 제1회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것으로, 총 152편이 신청·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23편이 인증을 받았다.

인성교육 프로그램 평가인증제는 학교, 가정, 사회에 실천·체험 중심의 우수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해 범국민적 차원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도입됐으며, 개인·학교·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 인증 신청자 스스로 실시하는 자체평가를 바탕으로 요건 및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인증을 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23편은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서의 기본요건과 효과성 및 확산가능성을 충족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서,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간 지속된다. 23편의 인증 프로그램에 대하여는 인증서 수여, 인실련 홈페이지탑재를 통한 홍보 및 프로그램 확산을 위한 재정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될 전망이다.

인증 분야별로 우수 인증 프로그램의 주요 사례를 보면, 대한태권도협회의 ‘태권도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무도교육과 자기가치, 대인관계, 사회정의 등의 영역별 인성교육을 결합시켰다는 점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 처음 실시된 프로그램 평가인증제를 통하여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체제의 모델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양질의 인성교육 프로그램들을 실제 교육 현장에 확산·실행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교육부에서는 매년 1~2회씩 정기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