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사회적기업 적극 육성
고창군 사회적기업 적극 육성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3.04.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지난 5일 상황실에서 예비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전임 컨설턴트와 기업 관계자 6명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신규 및 재지정된 2개 기업에 지정서를 전수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전라북도 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강범석 전임 컨설턴트의 ‘사회적 기업 인증을 위한 요건’이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기업 간 상호 정보교류가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예비 사회적기업 대표들은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인증을 앞두고 있어 부담감이 크다면서 회계, 마케팅 등 실무적인 경영컨설팅 지원을 행정에 요청했다.

또한 내부적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기업간 정보교환 및 소통강화를 위해 사회적기업연합회 구성에 의견을 모았다.

이강수 군수는 “사회적기업이 자신만의 고유한 독창성을 발전시킬 때 그 기업의 미래도 밝다”고 전제하며 “지역의 사회적기업이 전국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예비 사회적기업은 2013년 신규 지정된 만선영어조합법인, 재지정된 고창황토복분자 영농조합법인과 기존 해풍영어조합법인, 국악예술단 고창, 사임당푸드 영어조합법인 등 총 5개소이며 현재 4∼5개 기업이 추가로 준비중이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