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공고, 학부모 초청 교육과정 설명회
이리공고, 학부모 초청 교육과정 설명회
  • 하대성 기자
  • 승인 2013.03.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후 익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리공고의 학부모 초청 교육과정 설명회 모습. 하대성 기자

이리공업고등학교(교장 박성규)는19일 오후 익산청소년수련관에서 25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교육 추진계획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일과 후에 개최하여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날 박성규 교장은 ‘바른품성을 지닌 창의적 인간육성’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5분 밥상머리 교육, 칭찬릴레이, 자격증취득 3개 이상, 졸업 때까지 12곡 이상 팝송 부르기, 하모니카 전교생 연주하기 등 학교교육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학력향상과 함께 모든 구성원이 즐거운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음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무원 및 공기업 공채 등 취업 및 진로교육에 대한 소개에서는 고졸자취업 우대정책과 맞물려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학급 담임과의 면담시간에서는 자녀지도방법 등 평소 궁금한 내용을 상담하는 등 학부모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밤 10시 넘도록 가졌다.

박성규 교장은 "학교의 교육과정을 학부모님들께 안내하여 드리고 진로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오늘의 자리가 성황리에 열리게 되어 큰 보람을 느끼며, 올바르게 학생을 기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하대성 기자haha@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