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새해 영농인 실용교육 나서
임실군 새해 영농인 실용교육 나서
  • 박영기기자
  • 승인 2013.01.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역 농업인들이 자유시장 경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경영마인드 함양과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기술을 습득하여 농업경쟁력을 높여 갈 수 있도록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실용화교육은 오는 8일부터 2월1일까지 총 24회에 걸쳐 벼,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 식량작물분야 4작목을 비롯해 모두 5개 분야 13개 지역 작목을 중심으로 임실군청 5층 농민교육장과 각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연구진과 우수농업경영체를 강사진으로 편성된 이번 교육은 ‘작지만 강한 농업(强小農)’ 실천 방법과 지난해 실패와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현장 애로 해결 중심의 교육으로 농업인이 현장에서 바로 실용화 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을 구성되었다.

특히 교육생들에게 원색교재를 제작 보급하고 중점 실천 과제에 대해선 별도의 시청각 자료를 교육장에 비치하는 등 농업인의 이해의 폭을 한 층 넓힐 수 있도록 교육이 이루어지게 된다.

강완묵 군수는 새해 농업인 실용화 교육에 모든 농업인이 참여 하여 선진 녹색기술을 습득하고, 체계적인 영농계획 수립과 실천을 통하여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는 계기는 물론 위기에 처해있는 우리 농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분한 교육시간 확보와 동절기 이동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후 시간대로 교육시간을 편성하여 농업인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편리를 도모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