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특산품 e-마케팅 페어' 대상 수상
부안군 '농특산품 e-마케팅 페어' 대상 수상
  • 방선동기자
  • 승인 2012.12.0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회 G마켓 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부안군이 대상수상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주)이베이코리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는 '제4회 G마켓 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부안군이 대상수상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6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농·특산물 e-마케팅 페어 시상식이 있었다.

전국 10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100만명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농.특산물부문 대상자로 선정된 부안군은 열악한 마케팅 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와 관광지 홍보로 3년 연속 수상 지자체 명단에 올리면서 명실상부한 전자상거래 선진지역임을 재 입증했다.

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G마켓(www.gmarket.co.kr)에서 ‘G마켓이 간다’는 테마로 진행한 기획상품 판매전에서 부안군 명품 농·특산물관을 운영하며 천년의 솜씨, 곰소젓갈, 절임배추, 오디뽕 등을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10년 농·특산물 대상과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한 부안군은 G마켓과 옥션 이용고객을 상대로 홍보효과와 함께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정흥귀 특화산업과장은 “e-마케팅 페어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은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커다란 의미를 담고 있다” 며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농가소득 증대와 함께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생산·유통구조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기자sdb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