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만 잘해도 질병걱정 뚝!
손 씻기만 잘해도 질병걱정 뚝!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2.06.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창군 보건소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창군보건소는 학교급식소, 집단급식시설 등에서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기관 등 40여개소를 순회하며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익히고 체험하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실을 운영,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손 씻기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특수 형광로션을 바르게 하고 손세정 검사기 뷰박스에 손을 넣으면 손에 묻어있는 모의 세균을 모니터로 보여 주는 체험을 통해 얼마나 깨끗하게, 올바르게 씻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평소 자신의 손 씻기 습관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하여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는 계기를 마련하고 유아 때부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몸에 익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집단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교육과 캠페인 등 홍보활동으로 범 군민 손 씻기 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의 한쪽손에는 보통 6만 마리의 세균에 감염되어 있으므로 올바른 손 씻기 만으로도 식중독 등 각종 질병의 7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