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일본 고치현 시만토정과 우호교류 체결
고창군-일본 고치현 시만토정과 우호교류 체결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2.04.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창군과 일본 고치현 시만토정간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이강수 군수와 다카세 미쓰노부 정장

고창군은 일본 고치현 시만토정과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민간교류를 공식화하기 위해 2일 시만토정 청사에서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을 체결한 이강수 고창군수와 다카세 미쓰노부 정장은 이번 공식적인 협정체결을 계기로 양 단체간 보다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고창군과 시만토정은 2006년 12월민간교류를 시작으로 행정, 교육, 농업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확대, 시만토쵸에서 7회에 걸쳐 56명이, 고창군에서 2회에 걸쳐 37명이 상호 방문했다.

양 단체는 그동안 선진 농업기술 견학으로 지역농업발전에 일조하였고, 특히 교육분야에서 시만토정 학생 41명이 3회에 걸쳐 관내 학교에서 운영하는 영어캠프에 참여하면서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교류로 상호 신뢰를 쌓았다.

이강수 군수는 “우호교류 협정으로 교육·문화·스포츠·농림어업·인재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발전과 자치역량을 강화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마인드로 협력을 이끌어 고창군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만토정은 일본 4개 섬 중 남쪽에 있는 시코쿠 섬에 속하는 지역으로 청정한 환경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온화한 날씨로 농림어업이 발달하여 쌀, 표고버섯, 녹차, 생강, 은어 등 많은 특산품과 맑고 깨끗한 시만토강과 이와모토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