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인봉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전주인봉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이방희기자
  • 승인 2012.03.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인봉초등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모습

전주인봉초등학교(교장 박승우)는 16일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교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학부모와 함께 교육활동을 구현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이날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1부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시작으로 “넘치는 사랑 속에 꿈을 키우는 어린이”육성을 위한 실천과제와 학교교육목표 구현방안을 상세하게 제시했다. 이어 교육복지지원우선사업,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등 학교교육활동 홍보하고 학부모회를 조직하는 등 전반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교실로 이동하여 담임 및 학부모들 간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학급경영안내를 통해 담임에 대한 신뢰감을 조성하였으며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녀상담이 심도 있게 이루어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지금까지의 설명회가 모두 낮에 이루어져 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도 참여기회가 적었지만, 이번 설명회는 퇴근 시간 이후에 이루어져 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효율적인 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인봉교육가족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승우 교장은 “설명회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인봉교육공동체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자리를 마련코자 했으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인봉교육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방희기자 leebh21@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