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서천군 생활과학교실, 만족도 높아
군산대 서천군 생활과학교실, 만족도 높아
  • 한성천기자
  • 승인 2011.12.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군수 나소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가 진행하는 서천군 생활과학교실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학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창의적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서천군 생활과학교실은 올해 처음 실시되었으며, 서천읍사무소, 장항읍사무소, 지역아동센타 등 3개 기관에서 연간 4기수를 모집하여 매주 1회씩 1기수 총 10회로 진행되고 있다.

과학전문강사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론과 실험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생활과학교실에서는 종이컵 요요, 세포액자, 액체삼색 신호등 만들기, 빙글빙글 우주선, 깨끗한 물을 만들어요, 촉촉한 천연립글로스, 전자석 개구리, 빛으로 듣는 음악, 비즈로 만든 DNA모형, 추억의 설탕과자, 달고나 등의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복권위원회와 서천군이 후원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과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사업단(단장 유수창)이 주관하는 ‘서천군생활과학교실’은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론과 실험교육을 병행하는 과학교실을 년간 120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현장과학체험학습을 년간 4회 제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