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격포항 요트계류장 준공
부안 격포항 요트계류장 준공
  • 방선동기자
  • 승인 2011.12.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해양레저스포츠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부안 격포항에 요트계류장이 완공됐다.

특히 부안은 요트계류장 완공 등 요트기반시설의 확충에 따라 명실공히 서해안권 해양스포츠 메카로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

6일 부안 격포항에서는 김호수 부안군수와 김춘진 국회의원, 전북도 체육회 및 요트협회, 주민 등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요트계류장 준공식이 개최됐다.

김호수 군수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요트계류장 준공을 계기로 내년에 개최되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내·외 각종 요트대회 유치 등 해양스포츠를 한층 더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형성됐다” 며 “앞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요트계류장 등 해양스포츠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만큼 궁항 마리나시설 조성을 통해 부안을 요트전용개발지구로 육성하는 등 대한민국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격포항 요트계류장은 지난해 6월 착공한 이후 총 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요트 37척을 접안할 수 있는 해상 계류시설이 조성됐다. 또 관리동 등 부대시설이 갖춰졌으며 내년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청정해역 등 요트를 즐길 수 있는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어 격포항 요트계류장은 내년에 개최되는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국내·외 대규모 요트대회를 유치해 개최하는 등 해양스포츠를 적극 육성함으로써 서해안권 뿐 아니라 국내를 대표하는 해양스포츠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부안=방선동기자 sdb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