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女 알몸 사진 걸어놓고 "주인님 구해요"…위험한 펫문화
17세女 알몸 사진 걸어놓고 "주인님 구해요"…위험한 펫문화
  • .
  • 승인 2011.11.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완동물처럼 상대방을 소유하고 '주인'에게 복종을 요구하는 이른바 '애완남, 애완녀' 문화가 10대 청소년에게까지 번지고 있다.

일부 청소년들은 '펫 문화'를 성관계 수단으로까지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6일 밤 11시 50분. 인터넷 포털사이트 한 카페에 자신을 17살이라고 밝힌 여학생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이 학생은 "펫을 신청한다"며 얼굴이 모자이크 처리된 자신의 상반신 노출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고 얼마 뒤, "주인을 구했다"는 여학생은 "주인님이 내주시는 첫 과제"라며 부분 모자이크된 상반신 노출 클로즈업 사진을 추가로 올렸다.

'친구 사귀기'를 주제로 내건 회원수 17만 명의 이 카페엔 성인 남성부터 15살 중학생까지 스스로 '펫이 되겠다'는 이들의 글이 줄을 이었다.

이들은 '키 000cm에 몸무게 00kg, 연예인 닮은 외모' 등으로 자신을 소개하며 '여/남 주인을 구한다'고 내걸었다.

전문계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 2학년 18살 A 군도 '주인님'을 기다리는 '펫' 희망자다.

A군은 CBS와의 전화통화에서 "펫 이야기를 우연히 들은 뒤 관심이 생겨 지금은 적극적으로 주인을 찾고 있다"는 A 군은 "(주인님이 요구하는) 수위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성관계도 가능할 것 같다"며 "주인님 집에서 하거나 모텔 같은 곳에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학교 2학년 15살 B 군도 CBS와의 통화에서 "여자친구와 펫이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어리지만 성경험도 있고 해달라는 건 다 가능하다"고 노골적으로 응답했다.

아예 초등학생 나이가 주축이 된 펫 카페도 있었다.

'자위' '야문(야한 문자)' '변녀(변태녀)' 등 자극적인 단어로 도배된 해당 카페에는 자신을 12살, 15살이라고 소개하는 이들의 구애글이 넘쳐났다.

12살 남자라는 한 학생은 "서울 살고 예쁜 12살 동갑 여자를 구한다"며 "몸사(몸사진) 교환하거나 영통(영상통화) 가능한 노예는 연락 달라"고 말했다.

또 13살 이라는 여학생은 "상황극 하실 분을 구한다"며 "주제랑 번호를 적어 쪽지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 '호기심'에 펫 문화 접해…변종 성매매 우려도

'펫'을 자처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호기심에 펫 문화를 접하는 경우가 많았다.

15살 한 중학생은 CBS와의 전화통화에서 "친구들이 많이 해서 장난삼아 글을 올렸다"며 "주위에서 친구들이 펫 있다고 자랑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이들이 온라인에서 친구를 만드는 방법으로 '펫'을 선택하기도 한다.

한 중학교 3학년 남학생은 "소극적이고 주위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이 온라인에서 펫을 구하며 친구를 만든다"고 귀띔했다.

문제는 호기심에 펫을 신청한 청소년들에게 성관계를 요구하는 '어른'들도 있다는 점.

때문에 펫 놀이가 자칫 변종 성매매로 변질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세 번째 주인을 찾고 있다"며 자신을 16살이라고 밝힌 C 군은 CBS와의 통화에서 "친한 누나나 여자친구의 개념으로 주인님을 찾고 있지만 하루에 두세번은 이상한 제안이 들어온다"며 "중학생인 걸 알고도 이상한 관계를 갖자는 사람들이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청소년의 펫 놀이가 위험 수위에 다다르고 있지만 현행법상 이를 규제할 방법은 사실상 없는 상태다.

성범죄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폭력이 수반되거나 금전적인 거래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경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펫 놀이가 위험스러운 수준이라는 데는 공감하지만 교제 차원에서 개별적으로 만나는 것까지 국가가 간섭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며 "해당 내용에 대한 법적인 요건이 마련된 다음에 단속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