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토양검정·시비처방 서비스 무료 실시
임실 토양검정·시비처방 서비스 무료 실시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10.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은 농업인들을 위한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서비스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은 농업인들을 위한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서비스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현재까지 논 480점을 포함한 총 1천060필지 253ha를 정밀 분석하여 토양 진단 및 시비 처방을 실시했다.

이밖에도 가축분뇨 액비 분석과 친환경재배단지 토양검정, 쌀 소득직불제 토양검사 등을 통해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맞춤형 과학영농을 실현을 위한 농업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담당자에게 시료만 채취하여 분석을 의뢰하면 토양관리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토양의 경우 분석하고 싶은 농지의 토양을 깊이 15cm 깊이로 채취하고, 가축분뇨 액비의 경우 페트병에 잘 담아 인적사항, 연락처, 지번?지적, 재배작물 등을 기재하여 의뢰하면 무상으로 시비처방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토양검정 결과는 토양환경정보시스템(http://soil.rda.go.kr)에 D/B화하여 경작하고 있는 토양의 특성 및 검정 결과를 농가가 직접 검색하여 시비, 토양 관리 등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