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정보 한눈에 보인다.
전주 여행 정보 한눈에 보인다.
  • 남형진기자
  • 승인 2011.09.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한권의 책으로 천년고도 전주를 속속 들여다 볼 수 있는 ‘생생 전주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생생 전주여행 책자에는 전주의 역사와 전통문화, 한옥마을, 아트폴리스, 전주축제 등 전주의 모든 것이 총 망라돼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포켓용으로 제작돼 시민들과 외지 관광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생 전주여행’ 책자는 전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권의 책으로 담아내 전주의 이모저모를 한눈으로 살필 수 있고 실물 사진 위주로 편집돼 초중고생들을 위한 교육용, 전주를 찾는 관광객 가이드북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특히 ‘천년고도 전주’편에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의 전주역사가 생생하게 기록돼 있고, 풍남문 등 문화유적과 전주를 빛낸 문화 인물이 소개돼 있다.

또한 ‘가장한국적인 도시’편에는 한옥, 한식, 한지 등 ‘한스타일’과 35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 그리고 전주의 대표적인 문화축제인 국제영화제, 한지문화축제, 비빔밥축제 등도 접할 수 있다.

‘힘솟는 전주’편에서는 밝고 아름다운 아트폴리스 전주, 첨단산업인 탄소산업, 현재 신축중인 한스타일 진흥원, 아태무형문화유산전당 등을 알기 쉽게 엮어내 읽을 거리가 풍성하며 전주의 공원, 공연장, 박물관, 스포츠시설 등을 유형별로 수록하고 있다.

전주시 성하준 대외협력담당관은 “한눈으로 전주를 알수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이번 ‘생생 전주여행’책을 발간하게 되었다”며 “전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선물세트로 풀어낸 만큼 전주를 알리는 홍보책자로 널리 애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형진기자 hjnam8477@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