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도당, 전북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민주도당, 전북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 박기홍기자
  • 승인 2011.08.1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전북도당은 10일 오후 도당 회의실에서 상무위원회를 개최하고 전북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춘진)은 10일 도당 회의실에서 상무위원회를 개최하고 ‘전북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도당은 이날 성명서에서 “전북의 벼를 포함한 수많은 농작물의 피해, 도로의 유실, 상가와 가옥의 침수 피해 등으로 농민과 중소상인이 커다란 아픔과 깊은 상실감에 빠져 있다”며 “전북의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행정, 재정, 의료, 금융 등의 특별지원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도당은 특히 “전북은 이번 피해로 벼 523ha가 침수됐으며, 낙과 피해 등도 189.1ha에 달하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며 “추석을 한 달여 앞둔 시점에서 발생한 이번 피해는 피땀 흘려 가꿔왔던 농작물 수확을 기대했던 농민과, 상가와 가옥을 침수당한 중소상인과 서민들에게 커다란 아픔과 함께 깊은 상실감을 남겼다”고 주장했다. 전북도당은 “전북 권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여 조속한 시일 안에 피해복구가 될 수 있도록 정부에 요구한다”며 “현재의 피해상황을 조속히 복구하고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60조에 근거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는 길”이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도당 상무위는 10.26 재보궐선거가 확정된 남원시장, 순창군수, 익산 광역 4선거구의 후보자를 공천하기 위한 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 등의 구성과 경선방식, 경선후보자 인준 등의 상무위 권한을 도당 운영위로 위임하여, 후보자 공천을 위한 절차를 신속히 대처하기로 의결하였다. 또 최근 복당 신청자 73명에 대한 당원자격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를 승인했다.

박기홍기자 kh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