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행복한 진로학교, 운명, 아름다운 여행, 손정의 세계를 로그인하다
<신간소개> ­행복한 진로학교, 운명, 아름다운 여행, 손정의 세계를 로그인하다
  • 송민애
  • 승인 2011.06.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진로학교(출판사 시사IN북)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지난해 11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진행한 ‘행복한 진로학교’ 강좌가 책으로 발간됐다. ‘행복한 진로학교’(출판사 시사IN북)는 박원순, 임경수, 박기태, 주상완, 임영신, 최영우, 송인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성과 재능에 따라 사회 가치를 구현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멘토 7인의 체험담을 통해 직업과 진로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문재인의 운명(가교출판)

‘노무현재단’의 문재인 이사장이 노무현 대통령 서거 2주기를 맞아, 노 대통령과 참여정부 비사를 비롯한 30년 동행의 발자취를 기록한 ‘문재인의 운명’(가교출판)을 펴냈다. 이 책은 노 대통령이 생전에 “노무현의 친구 문재인이 아니라, 문재인의 친구 노무현”이라고 표현할 만큼 신뢰했던 평생의 동지, 문재인의 시각에서 본 노무현 대통령과 참여정부에 대한 증언이다.

책은 모두 4부로 구성되었으며, 문재인 이사장이 처음 노무현 변호사를 만나 함께 노동·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시기는 물론 서거 이후 지금까지의 30여년 세월 동안의 인연과 그 이면의 이야기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아름다운 여행(출판사 새벽)

이성진 시인이 서정시집 ‘아름다운 여행’(출판사 새벽)을 펴냈다. 이번 시집은 지난 2001년에 펴낸 ‘아름다운 여행’을 10년 만에 재구성해 선보인 개정판으로, 표제작 ‘아름다운 여행’을 비롯해 ‘당신을 알까요’, ‘함께하는 사랑’ 등을 총 5부로 나눠 싣고 있다. 시인은 섬세한 감수성과 서정성 짙은 시어를 구사하며, 사랑의 고귀함과 절절함 그리고 아픔 등을 담아 냈다.



손정의 세계를 로그인하다(출판사 현문)

샤프 사 고문 사사키 다다시, 저명한 경제학자인 노다 가즈오, 간염치료 분야에서 혁명적 전환을 가져온 쿠마다 히로미츠, 최연소 도쿄상공회의소 특별고문 오쿠보 히데오. 이들 일본 재계와 학계에서 명망을 지닌 거인 네 사람은 무명시절 손정의의 야망과 비전을 꿰뚫어보고 인연을 맺은 이래 평생 교유를 나누는 은사이며 동료들이다. ‘손정의, 세계를 로그인하다’(출판사 현문·지은이 수리)는 이 네 사람이 회상하는 젊은 시절 손정의의 인연을 담고 있다. IT계의 황제라 불리는 손정의가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생생한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송민애기자 say23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