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 홍보활동
덕진구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 홍보활동
  • 박공숙
  • 승인 2011.06.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구(구청장 박종호)는 2011년 제1기분 자동차세 8만7천640건 113억2천800만원을 부과하고 적극적인 납부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는 작년 6월 대비 1천317건 3억1천900만원(2.9%)이 증가한 것으로 납부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다.

이에 따라 덕진구 세무과는 동 세무담당 직무연찬 회의를 개최하여 자동차세 부과 전반에 대한 업무숙지 및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여 납세자의 각종 문의와 요구 등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시민들의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덕진구는 모든 납세자들이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와 행정안전부 지방세 포털 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의 온라인 수납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ㄷ.

앞으로도 자동차세 납부 홍보를 위해 동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 및 가두캠페인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한진 세무과장은 “제1기분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고 차량의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만큼 일할계산을 하여 과세된다”며 “특히 납기를 경과할 경우 3%의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하게 되므로 가산금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꼭 납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방희기자 leebh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