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희, 내것을 지켜려는 것인데, 안타깝습니다
유창희, 내것을 지켜려는 것인데, 안타깝습니다
  • 박기홍
  • 승인 2011.04.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빼앗아 오는 것도 아닌 내 것을 지키기 위해 이 모진 고생을 하는 전북의 현실이 슬프고 안타깝습니다시 말해지난 14일부터 18일괄배치 쪽을사 분산배치를 위해 청와대 앞에서 1인 항의시위를 벌이고 있는 도의회 유창희부의장은 이명박 대통령을 향해 “낙후 전북의 미래 발전을 위해 도지사와 도의원들이 삭발하고 도의원들이 뛰고 모든 도민들이 일어섰다”면서 “전북의 염원이 무엇인지를 헤아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부의장은 정부가 LH공사 일괄배치쪽을 가닥을 잡고 경남으로 이전 움직임을 보이면서부터 삭발투쟁과 청와대 1인 항의시위 주도등 모든 정치역량을 LH공사 분산배치에 쏟아 붇고 있다. 지난 13일 도의회에서 LH공사 분산배치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 삭발을 감행한후 14일 오후에는 국회 국토해양위 송광호 위원장을 면담해 국회 차원의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유 부의장은 청와대앞 1인 항의시위 과정에서 경찰들과 적지 않은 몸싸움을 벌였다. 전북 도의원, 다시말해 힘없는 지방정치인이 청와대 앞 전투경찰과 몸싸움을 하는 것이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정치권에서 항상 웃는 모습으로 부드러운 정치인으로 꼽히는 유부의장의 얼굴에서 최근들어 웃음기를 찾아 볼수 없다. LH공사 분산배치에 대한 결연한 모습이 보는이로 하여금 숙연케 할 정도다. 유 부의장은 삭발에 대해 “학창시절이후 30여 년만에 깎았다”면서 “24일이 장모님 칠순잔치 날인데 무엇을 입고 가야할지 아내가 걱정하고 있다”면서 씁쓸한 웃음을 지었다.

서울=전형남기자hnjeon@

18일까지주도 등감행한 후쉬운 일이최근 들어볼 수보는 이로학창시절 이후년 만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