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고객만족도 조사 1위
남원경찰서 고객만족도 조사 1위
  • 남원 양준천
  • 승인 2011.03.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경찰서(서장 조계훈)가 지난해 치안성과 평가에서 1등급 판정과 함께 올해 전북청에서 실시한 1차 고객만족도 2급지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같은 결과는 조계훈 서장이 지난해 부임한 이후 남원의 치안여건에 맞게 설정한 주요 주민만족 실천전략이 유효했고 이를 적극적으로 따라준 직원들의 의식전환이 뒷받침 된 결과로 분석됐다.

특히 각종 지역행사가 많은 점을 착안, 주민들이 주차할 수 있는 ‘열린 둠’ 주차서비스 제도를 비롯 교통사망사고, 노인상대 물품사기 등 릴레이식 사랑방좌담회 실시, 이주여성범죄예방교실 운영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CCTV모니터링 검문제를 시행, 농축산물 절도범을 검거하는 등 예방활동에 큰 효과를 내고 있고 지도방문시에는 단정한 용모복장과 민원인 응대태도 등을 지속적으로 평가, 자료로 축적한 뒤 이를 기준으로 인사에 반영시키고 있다.

조계훈 서장은 “과장, 계장, 파출소장 등 중간관리자가 개혁의 선봉자임을 인식시켜 각종 매뉴얼 등 시스템 정비와 끊임없는 교육과 평가를 통한 마인드 전환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체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하고 기능별 강사를 초청, 사례별 교양교육을 집중시킨 결과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남원 양준천기자 jcy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