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 직업교육 정책방향 학부모 설명회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 직업교육 정책방향 학부모 설명회
  • 방선동
  • 승인 2011.02.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교장 박명규)는 지난 22일 직업교육 정책방향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전주 웨딩케슬 5층 폴라리스홀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2011학년도 신입생 학부모를 비롯해 재학생들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자녀들의 진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김정호(전라북도 전문정비사업조합)사무국장의 자동차 정비에 대한 최근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강의에 이어 줄포고등학교 김봉서 부장의 올해 실시 할 취업기능강화 특성화 사업과 전문계고 육성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직업기초능력 강화를 위한 지도방향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 강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자격증 취득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3학년 학부모들은 취업에 관심을 보였다.

박명규교장은 설명회를 통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과 저출산으로 인한 전문계고 학생 감소, 대학 진학률 급증, 기술 기능인력 확보의 애로사항 등을 설명하고 산업수요에 맞는 전문기술교육 강화 및 선취업 후진학의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학교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줄포자동차공고는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모색과 취업기능 강화를 위한 특성화 사업 및 전문계고 육성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등 직업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부안=방선동기자sdb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