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대민 친절서비스 만전
임실군 대민 친절서비스 만전
  • 박영기
  • 승인 2010.12.16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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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군은 16일 대민부서 직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0년 공직자 친절교육을 군청 회의실에서 실시해 민원인 수요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기로 했다.

A&T 교육 컨설팅 원장인 안 다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 날 교육은 ‘친절은 일류로 가는 지름길이다’라는 주제로 표정관리의 중요성과 불만민원인 설득요령, 친절의 습관화 등 민원인에 대한 감동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강조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왜 우리는 친절해야만 하는가?’ 에 대해 이윤추구를 목표로 친절해야만 하는 일반 기업이나 기관과 비교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친절해야 하는 이유 등을 제시함으로써 전 직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인사말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삶, 친절의 생활화는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 생각하며 한사람의 군민이라도 행복해 진다면 공직자로서 성공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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