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상담> 육군기술행정병, 해군병, 공군병에 중복지원이 가능한지요
<병무상담> 육군기술행정병, 해군병, 공군병에 중복지원이 가능한지요
  • 이수경
  • 승인 2010.11.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 육군기술행정병, 해군병, 공군병에 중복지원이 가능한지 여부 및 최종 합격시 원하는 군으로 입영이 가능한지요?



A : 합격자발표일이 동일한 육군 기술행정병, 해군병, 공군병 등은 중복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따라서 중복지원을 원할 경우 합격자 발표일이 동일한지 여부를 확인 하신 후 병무청홈페이지-모병센터에서 각군 모집병 인터넷으로 지원서를 접수 하시면 됩니다

다만 합격자 발표일이 동일한 각군 모집병으로 중복 지원할 경우에는 지원서 접수시 입영희망 우선순위를 정하여 지원서를 접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육군기술행정병 1순위, 해군병 2순위, 공군병 3순위 등으로 입영희망 순서를 결정하여야 지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입영희망 우선순위를 정하여 중복지원을 한 사람은 우선입영 희망순위가 빠른 분야에 최종 합격을 하시면 다른 분야는 자동으로 선발제외가 됩니다. 즉 1순위인 육군기술행정병에 최종 합격하시면 해군병, 공군병은 선발제외가 되고, 육군기술행정병에 1차 선발되지 않았으나 해군에 최종 합격을 하시면 공군은 자동으로 선발제외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중복지원을 할 경우에는 모두 합격을 할 수 없는 것이므로 중복합격으로 인한 입영분야 선택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다만 각군 모집병은 지원자 중 우수한 사람을 계획인원 만큼 선발하므로 중복지원을 하더라도 지원분야 모두 탈락할 가능서은 있습니다.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