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김제=2010 전라북도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꼭)김제=2010 전라북도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 조원영
  • 승인 2010.11.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내 다문화가족의 화합을 위한 ‘2010 전라북도 다문화 가족 어울림 한마당 잔치’가 지난 5일 김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우리 민족 전통문화를 익히고 우리 사회에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열린 이날행사에 정헌율 행정부지사와 김승환 교육감, 이건식 김제시장, 결혼이주민 8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가족화합운동회·장기자랑 등의 본 행사와 고충상담·건강검진·무료국제전화·페이스페인팅 등 부대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각 국가별 전통춤이 선보이고 김제다문화센터 합창단이 각국의 노래를 부르자 결혼이민자들은 흥에 겨워 즐거워하는 등 지역, 국가를 초월한 흥겨운 한마당을 마련하며 행사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다문화관련 시책사업 홍보부스에서는 김제다문화센터에서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시연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해 다른 지역 결혼이민자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김제시의 다양한 지원에 타 시군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래성 전라북도 국제협력 과장은 “결혼 이주여성이 우리 고장에 서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선주민과 이주여성의 한마당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우리나라 문화와 언어 등에 단기간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해 정착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환영사에서 “결혼이민자의 자질과 능력을 개발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