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임실군민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제48회 임실군민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박영기
  • 승인 2010.10.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민의 단합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48회 임실군민의 날 기념 소충·사선문화제가 30일부터 3일까지 임실공설운동장을 비롯한 임실군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임실군이 주최하고 (사)소충·사선문화제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소충·사선문화제는 선열에 대한 충효의 얼을 이어받은 충효의 정신과 2천여년전 사선녀의 아름다운 전설이 깃든 우리고장 임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전 군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한마당을 마련하여 향토문화의 계승발전과 기념행사, 체육행사, 문화행사를 통한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군민의 날인 10월 5일을 전후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지난 30일 전주에서 남원까지 실시하는 무사고기원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소충사 제례식, 전라북도 실버가요제, 개막축하 국악공연 등이 첫날부터 다채롭게 열렸다.

군민의 날 기념행사는 1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군민의 장, 청소년의 장 시상식 및 각종 체육행사, 노래자랑 등이 전 군민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펼쳐졌다.

이밖에도 소충·사선문화제 행사 기간 중 상설행사로 서예전과 서화전, 고추잠자리 및 바람개비모형 길거리 전시회, 민속풍물시장 운영, 우리가락 배우기 체험, 한지전통공예품 체험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