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지원청 김봉기 교육장 취임
김제교육지원청 김봉기 교육장 취임
  • 조원영
  • 승인 2010.09.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내가 먼저 한 걸음 다가서라.”

1일 김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한 김봉기 교육장은 취임 일성으로 이와 같이 밝히고 “김제가 고향인 제가 김제시 교육을 이끄는 교육장으로서 근무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주위 사람들의 기대에 부담도 되지만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김제교육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 교육장은 “꿈과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름을 인정하는 학생 개성 존중과 인권교육 강화, 학력신장과 특기 신장에 주력하고 단위 학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며, 학교현장 위주의 지원행정과 투명한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지원청으로서의 본분을 100% 달성해 나가겠다.”라고 당부했다.

김제시 공덕면 출신인 김 교육장은 전주교대와 전주대학교를 거쳐 전북대교육대학원에서 국어교육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초등교육계와 중등교육계에서 근무한 다양한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교감을 거쳐 도교육청 교육연구관으로 근무하면서 교원단체 업무를 담당하기도 했다.

지난 2007년 김제여자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한 김 교육장은 강당 신축, 기숙사 예산확보 등에 노력해 교육환경을 일신했다는 평가와 학생들의 학력향상에 주력해 유수한 명문대에 학생들을 입학시킴으로써 김제지역의 명문학교로 발돋움하는 뛰어난 학교경영 능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