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방조제 메가리조트 개발 본격화
새만금 방조제 메가리조트 개발 본격화
  • 정재근
  • 승인 2010.07.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5대 선도사업 중 하나인 새만금방조제 명소화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7일 한국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새만금방조제 메가리조트 개발사업’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7일 공고와 함께 2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만금방조제 메가리조트 개발사업은 3호 방조제 신시~야미지역 일대 다기능부지 195ha를 관광인프라가 집적된 해양형 복합레저단지로 조성한다. 국책사업인 새만금방조제 명소화사업의 핵심사업중 하나다.

이번 공모는 매립조성된 다기능부지를 원형지 상태로 제공하고 민간신청자에게 개발방식, 시설배치, 사업형태, 운영 등에 대해 자율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토록 하여 민간의 창의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도입시설은 관광·레저·휴양·문화·체육시설 등으로 민간사업자가 시설물의 종류와 규모를 직접 결정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순차적 개발방식으로 2011년부터 2025년까지 195ha를 개발하되 우선 개발부지의 최소 면적에 해당하는 30ha는 2017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사업자는 우선개발부지 30ha외에 추가로 우선 개발할 수 있으며 이 추가부지에 대해서는 2020년까지 개발을 하면 된다.

사업기한은 사업신청서 제출 시 민간사업자의 계획규모와 사업의지에 따라 단축해 제안할 수 있다.

정재근기자 jgjeong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