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구제역 방역활동 양호
정읍시 구제역 방역활동 양호
  • 김호일
  • 승인 2010.05.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구제역 방역활동에 총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농식품부가 행정안전부.환경부.국토부.농촌진흥청 등 5개부처 합동으로 구제역 방역실태에 대한 점검활동을 벌인 결과 양호 한것으로 합동점검반은 평가했다.

시에따르면 지난 석가탄신일 이후 합동점검반은 시로부터 방역추진상황을 보고받고 구제역 방역대책본부 운영과 방역홍보, 우제류 사육농가의 예찰 및 공동방제단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는 것.

또 방역통제초소에서는 소독장비의 작동과 과속방지턱 등 차량서행을 위한 교통안전시설 설치, 차량소독 활동을 중점점검했다.

합동점검반은 “구제역 발생은 국가적인 재난이므로 구제역과 같은 악성가축전염병이 발생되지 않도록 누수 없는 구제역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합동점검반과 함께한 김창수 정읍시장 권한대행도 “우리 정읍시는 전국 제일의 축산도시인만믐 축산농가와 공무원이 긴밀한 협조 하에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단 한건의 구제역도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점검은 지난 3일 국무총리실 주관 ‘구제역 방역관계부처 긴급대책회의’와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시 구제역 조기종식을 위한 범정부적 대처 방안으로 계획된 점검에 따라 이루어졌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