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청 학부모위원 대상 교육정책 설명회
완주교육청 학부모위원 대상 교육정책 설명회
  • 김한진
  • 승인 2010.04.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청(교육장 김동복)은 26일 전북과학교육원 1층 영화관에서 지역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 날 설명회는 교육정책의 핵심 사안인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교장공모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2010학년도부터 전면 실시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서, 학부모는 교원의 수업 참관과 교육활동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전라북도 초·중·고 36개교에서 실시되는 2010년 9월1일자 교장공모제는 해당 학교별로 학교운영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해 3배수 범위 내에서 2차 심사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처럼 교육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학부모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연수와 홍보가 강화될 예정이다.

천봉기 교육과학기술부 강사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 참여하는 바람직한 자세와 교장공모제 시행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책무’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이어서 유시수(동계초)교사의 교원능력개발평가 방법에 대한 연수가 이어졌다.

완주교육청 관내에서는 교장공모제가 대덕초와 소양초 2개교에서 실시되는 데, 6월말에 최종 선정되어 직무연수를 거쳐 공모 교장에 임용된다.

완주=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