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수 여론조사 조작 공방
완주군수 여론조사 조작 공방
  • 박기홍
  • 승인 2010.03.22 19: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사모, 도선관위에 고발...임정엽 군수 "사실무근"
민주당 전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기초단체장 후보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 가운데 완주군수 경선과 관련한 고발과 맞대응 등 논쟁에 일고 있다.

‘민주당을 사랑하는 완주사람들(완사모·대표 김기대·이희창)’은 완주군수 경선을 앞두고 임정엽 현 군수의 최측근이 최근 여론조사를 조작하기 위해 결번으로 사용하지 않는 회선을 재개통해 임 군수 측근들의 휴대전화로 착신해 놓았다며 22일 도 선관위와 전주지검에 고발했다. 이들은 고발장에서 “통상 여론조사 응답률이 10% 미만임을 반영할 때 2천여 회선의 응답률을 90%로 감안하면 총 응답자의 50%가 조작된 여론조사로 볼 수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임 군수는 이에 대해 “자신은 그들이 주장하는 여론조사를 조작했다는 사실도 없을뿐더러,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검찰수사 결과 사실과 다를 경우 엄중한 법적 처벌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임 군수는 “사실과 전혀 다르고 악의적인 의도가 분명한 ‘완사모’ 단체의 주장에 대해 일일이 대응하는 것은 완주군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 하에 맞고소하는 등 소인배 같은 처신은 자제하려 한다”며 “다만 검찰조사에서 누가 거짓으로 흠집 내는지 명백히 밝혀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전북도당 공심위는 이와 관련, 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 이춘석 의원)를 구성해 정확한 내용을 파악한 후 완주군수 후보 면접을 하겠다며 이날 계획했던 면접일자를 다시 뒤로 미뤘다.

박기홍기자 kh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검찰조사해야함 2010-03-23 08:50:00
아니땐 굴뚝에서 연기날까..아주중요한문제임 진실규명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