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선관위, 선거사무종합민원센터 개소
장수군선관위, 선거사무종합민원센터 개소
  • 장민호
  • 승인 2010.03.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 헌)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정당·후보자, 선거사무관계자, 유권자 등에게 공정하고 신속한 선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거사무 종합민원센터’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종합민원센터에는 선거사무 민원상담 전용창구와 컴퓨터, 프린터, 응접좌석, 각종 신고·신청 서식, 음료대 등을 설치하여 선거법 안내는 물론 후보자등록서류와 각종 신고·신청·신고서 등을 즉시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민원인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수군선관위 관계자는 “후보자등록신청서 등 각종 선거사무관계서류의 작성방법 등이 까다롭고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신고·신청기한을 넘기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동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종합민원센터에서는 후보자 등에게 필요한 각종 서류의 서식과 작성방법, 선거비용 프로그램 등을 담은 USB를 제공하고, 관련 구비서류를 갖춰놓고 있어 민원인이 ONE-STOP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다.

장수선관위 유진수 사무과장은 “이번 선거사무 종합민원센터는 수요자의 입장에서 어려움을 청취하고 적극 해결해 주는 ”선거의 窓‘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이번 선거가 법과 질서의 테두리 안에서 정당과 후보자, 유권자 그리고 선거관리위원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수=이승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