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 입지자들 혼란속 안절부절
지선 입지자들 혼란속 안절부절
  • 임환
  • 승인 2010.02.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지방선거에 대비한 입지자들이 안절부절이다. 이번 지방 선거일이 4개월 앞으로 다가섰으나 각당의 공천방식이 아직까지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방선거에 출진한 예비후보들은 중심을 잡지 못하고 계속 흔들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선거는 8대 선거를 한꺼번에 치러야 하는 입장이어서 유권자들의 후보 구분이 어려워 예비 후보들이 속을 태우고 있다. 선거 일정을 감안하면 촉박한 시간으로 얼굴을 알릴 시간도 충분치 못해 혼란 상황이 연속되고 있는 까닭에서다. 특히 교육의원에 출마하는 후보들은 선거 기준이되는 지방교육자치법도 정리되지 않아 오리무중 상태로 시간만 보내야 하는 입장이다.

따라서 지선에 출마할 후보들은 우왕좌왕하는 분위기 속에서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가 적지 않은 상태다. 조속한 공천기준 등의 마무리를 바라고 있는 것이다. 선거 일정상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보들은 얼굴 알리기에 들어갔다. 선거에 대비하기 위한 당의 기준과 관계없이 활동에 들어간 것이다. 그러나 단체장과 지방의원 선거의 경우 한나라당과 민주당 등 주요 정당의 공천 룰이 확정되지 않아 입지자들의 혼란이 여전한 상태다. 이러한 경우는 교육의원 입지자 역시 마찬가지다. 관련법 개정안이 지연돼 초조함을 피력하는 실정이다.

한나라당 전북도당의 경우 공천과 관련한 중앙당 방침이 윤곽조차 나오지 않아 몇몇 도지사 후보군만 거론되는 상태다. 민주당 역시 단체장 경선과 관련한 개략적인 윤곽만 나왔을 뿐 세부안이 마련되지 않아 입지자와 캠프측 인사들이 일손을 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선관위도 원활한 업무에 차질을 빚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달 도내 선거에 대한 선거비용 제한액을 공고했으나 교육의원 선거의 경우는 관련법이 현재 마무리되지 않아 공고하지 못하는등 많은 차질을 빚고 있다. 오는 19일까지 관련법이 처리되지 못할 경우 교육의원 출마자들은 예비후보 등록을 할 수 없어 선거운동 기회의 원천봉쇄가 불가피하다는 지적들이다.

또 교육의원과 관련해 한나라당은 비례대표제를 고수하나 민주당은 직선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맞서 입지자들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같이 선거와 관련한 기준이나 룰이 정해지지 않음으로써 많은 입지자들이 활발히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후보자들의 활동을 통한 유권자들의 분별력이 필요하다. 지방 일꾼을 제대로 골라 낼때 지역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된다. 이를 감안, 관련 사항을 서둘러 마련해야 할것으로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