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강광시장 2009 올해의 특별부부상 수상
정읍 강광시장 2009 올해의 특별부부상 수상
  • 김호일
  • 승인 2009.12.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광 정읍시장이 ‘2009 올해의 특별부부상’을 수상했다.

세계부부의 날 위원회(위원장 권재도 목사)는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정읍시장직을 훌륭하게 수행함은 물론 부인 서국희여사와 돈독한 금슬로 1남5녀의 자녀를 낳아 훌륭하게 성장키시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부부사랑’을 주제로 한 ‘내장산단풍부부사랑 축제’를 개최, 부부간 사랑과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선정사유를 밝혔다.

이에따라 강시장은 지난 28일 국회의정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가족과 지인들의 축하속에 특별부부(세계부부의날위원회 위원장상)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영국회의원을 비롯 가수 김종환, 세계부부의 날위원회 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올해로 결혼 50주년이 된 강시장과 서여사와의 돈독한 금슬은 유명하다.

강시장은 시장출마전이나 시장 취임후 시민의 대소사와 시정운영 등으로 가정에 소홀한 자신을 대신해 흔들리지 않고 화목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는 서여사에 대한 고마움을 수시로 표현하고 있고, 서여사 역시 남편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한 헌신적인 내조로 동반자적인 부부관계를 이끌어 가고 있다.

항상 서로 존중하고 예우하며 상호 칭찬하는 모습이 젊은 부부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강시장 부부는 또 이같은 유난한 금슬로 모두 1남 5녀를 낳아 교사 등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시켰다.

강시장은 특히 민선 4기 정읍시장 취임이후 부부의 정을 노래한 백제가요 정읍사를 주제로 매년 가을 ‘내장산단풍부부사랑축제’를 개최해 부부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있다.

이밖에도 샘골부부학교 운영, 농촌총각 결혼상담소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등에 주력하여 건강한 부부, 행복한 가정만들기에 기여해오고 있다.

한편 세계부부의 날 위원회는 매년 부부의 날(5.12)의 기념해 매년 5월과 연말, 자치단체와 일반부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부부무노하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 시상해오고 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