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주 통합 막판 여론몰이
전주완주 통합 막판 여론몰이
  • 장정철
  • 승인 2009.10.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추진협의회 관권개입 항의 행안부 방문
완주사랑지킴이 반대 서명부 행안부에 제출


행정안전부가 이달 20∼25일 사이 여론조사를 앞둔 가운데 전주·완주 통합과 관련해 찬반단체가 막바지 활동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다.

아직 행안부가 동시 여론조사 날짜를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시기가 다가올수록 찬반단체간에 여론몰이를 위한 활동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먼저 전주·완주통합 민간추진협의회 등 통합 찬성단체 관계자 150여명은 오는 14일 행안부와 국회, 청와대를 항의방문하고 ‘통합관련 관권개입 등 불법행위’에 대한 강력대처를 요구할 방침이다.

주민 자율성 최대화와 행정구역 개편 효과 극대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이번 전주·완주통합과 관련, 반대 지역에서 관권이 동원되고 있다며 이에대한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자리이다.

전주·완주통합 민간추진협의회 관계자는 “완주군민들의 여론이 돌아선 원인중으로 하나가 바로 세금 폭탄과 혐오시설, 빚 떠맡기 등 잘못된 정보에 기인한 것이다”며 “여론조사까지 남은 기간 총력을 다해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일이 급선무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추협은 이번주 완주군의 여론 접전지역을 중점적으로 돌며 유인물과 설명회 등을 열 계획이다.

완주사랑지킴이 등 반대단체 역시 이번주를 ‘완주군민들에게 통합에 대한 부당성’을 알릴수 있는 막바지 기회로 보고 총력을 기울인다. 이번주중으로 통합반대 서명부를 행안부에 제출할 예정인데 반대 서명이 3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행안부는 13일 완주군의회에서 통합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16일에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주민공청회를 열 계획이다.

장정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