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고품질쌀 생산기술단지 벤치마킹
김제 고품질쌀 생산기술단지 벤치마킹
  • 조원영
  • 승인 2009.08.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쌀 생산에 앞장서고 있는 김제시는 27일 지평선쌀을 비롯한 김제 쌀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고품질쌀 생산 특성화 사업단지 회원 35명은 전남 강진군 지역으로 고품질쌀 생산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현장을 견학하고 선진기술 등을 습득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들은 강진군의 고품질쌀 생산 특성화 사업단지와 탑라이스 생산단지의 포장관리 상태 및 단지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시범요인들을 견학한 뒤 평당 이앙주수를 줄인 안전재배와 도시소비자를 초청 홍보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여주고 가공용쌀 확대재배로 쌀 소비를 촉진시켜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이뤘다.

농업기술지원과 관계자는 “ 고품질쌀을 생산하고 가공출하하여 하나의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재배단지의 규모화 및 품종의 단일화, 질소질 비료를 과감하게 줄여서 단백질 함량을 낮춰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지는 데로 집합교육과 선진기술의 견학을 통해서 농업인들에게 한 차원 높은 재배마인드를 심어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는 현재 고품질쌀 생산 특성화 사업 72ha, 탑라이스 생산단지 61ha, 친환경종합시범단지 415ha를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7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사업별 시범요인을 내실있게 실천하고 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