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방수제 조기착공 절실"
"새만금 방수제 조기착공 절실"
  • 황경호
  • 승인 2009.08.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택수 전북상의협 회장, 총리간담회서 건의
▲ 한승수 총리와의 총리간담회에서 김택수 전주상의회장이 새만금방조제 조기착공을 건의했다.
김택수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은 10일 ‘한승수 국무총리 초청 대한상의 회장단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새만금방수제공사 조기착공 및 지역 업체 참여확대, 그리고 동서횡단철도 복선 전철화 사업 조기 시행 등 지역현안을 담은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북상협 김 회장은 지역 현안을 담은 건의서를 전달하며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정책적 지원에 힘입어 어려운 경제 상황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조짐이 있지만, 아직도 전북지역은 경기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지역경제회생을 위해서는 새만금방수제공사 등 지역현안이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며 이같은 상황에서 정부 차원의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에 한승수 총리는 “정부도 경제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침체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큰 힘을 쏟고 있다”며 “지금 경제상황이 대내외적으로 힘들고 어렵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열정과 화합으로 노력한다면 이른 시일 내에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서울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을 비롯한 서울상의 회장단, 광역시 및 도별 상의협의회 회장 등 총 33명이 참석하여 정부의 녹색성장기본법 입법추진상황과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의 애로사항 등을 건의 및 설명했다.

황경호기자 khw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