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성료
오수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성료
  • 박영기
  • 승인 2009.06.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오수면 오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10일 5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수 원동산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라북도 상인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가요제는 시장 내 유명점포 소개 등을 시작으로 가요제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노래자랑 무대와 초대가수 김용임, 이성우, 김혜정이 출연한 축하공연이 어우러지면서 오수시장을 찾은 주민과 시장상인들이 잠시나마 쌓였던 시름을 잊고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시장가요제는 12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오수시장의 모습을 널리 홍보하여 전통시장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김형진 군수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오수시장은 5일장과 상설시장이 어우러진 임실군 대표시장으로 인근 장수, 남원, 순창 등 4개 시·군과 9개면이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중심 역할을 해왔지만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로 인하여 존폐의 위기에 서 있다“며 “이러한 시장의 위기를 기회로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본 부대시설을 완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시장아카데미, 상인대학 등의 상인교육을 유치하여 상인들의 의식개혁 및 경영혁신에도 최선을 다해 오수시장이 전국에서 으뜸가는 시장이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