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청 제27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개최
익산교육청 제27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개최
  • 김한진
  • 승인 2009.05.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청에서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이리초등학교, 지원중학교, 원광중학교에서 학교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학생 458명을 대상으로 제27회 익산 청소년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4월 과학의 달을 보내며 초·중학교별 교내 과학탐구대회에서 탁월한 소질을 발휘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학교 대표로 참가하여 기계과학, 과학그림그리기, 전자과학, 로봇과학, 로켓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량을 겨루고 솜씨를 자랑하게 된다.

전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예선전을 겸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길러 전 국민의 과학기술 풍토 조성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진로선택의 폭을 넓혀주어 미래과학기술 인력 육성에 기여하고 과학 마인드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각 분야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6명을 선발하여 6월 초에 실시되는 전북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날 정광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번영을 누리기 위해서는 기초과학의 육성과 더불어 창의적인 인재육성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면서 “청소년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인 만큼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달라”고 격려했다.

익산=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