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소년지원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장수군청소년지원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 이승하
  • 승인 2009.05.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청소년지원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탁틴 성교육, 애들아 즐겁게 배우자"란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실시했다.

바른 성 지식과 건전한 성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청소년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탁틴 내일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느 교육과 달리 교실을 벗어나 45인승 버스를 개조한 체험교육 버스 안에서 다양한 교육 교구와 영상, 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 자신의 신체 및 심리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우수민 학생(장계초등학교 6년)은 "내용이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했다"며 "말로만 하는 교육은 형식적인 것 같았는데 자료가 많아서 지루하지 않았으며 우리한테 꼭 필요한 교육을 받은 것 같았다."며 교육 내용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장수군 청소년지원센터에 따르면 작년에는 사회문제로 대두된 게임중독을 다룬 찾아가는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소기의 성과를 얻은바 올해에도 지역적 특성상 센터 방문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들을 직접 찾아가 필요한 교육과 상담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사진=청소년지원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