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유치원 학급도우미교사 연수
정읍 유치원 학급도우미교사 연수
  • 김호일
  • 승인 2009.04.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은 유아 개개인에 맞는 맞춤식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한 ‘2009년도 유치원 학급도우미교사 연수’를 3층 회의실에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실시한다.

이번 연수 대상은 44개 공·사립 유치원의 학부모 및 자원봉사 희망자, 유아교육 전공 대학생 등 94명이며, 연수 내용은 한일석 교육장이 직접 강의하는 부모교육 특강을 비롯해 유치원 일과를 중심으로 하는 자원봉사자의 역할, 동화구연 기법의 활용, 교재,교구 제작 실습, 현장 체험연수 등 총 14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안전에 관련된 내용을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고 전주기전여자대학 이창희 교수를 강사로 초빙,어린이 유괴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안전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또한 유치원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 내용을 교육청 홈페이지 사이버 장학실에 탑재하여 On-line, Off-line연수를 병행 실시하며 14시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면 이수증을 교부하여 학급도우미 교사로서의 긍지를 갖도록 하고 유치원 학급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축하여 단위유치원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학급도우미 교사들은 유치원 현장으로 찾아가 동화책을 읽어주거나, 유아 개별 활동 지원, 현장학습 시 안전지도, 급식 및 간식 활동 지원, 각종 행사 시 도움을 줌으로써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질 높은 에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