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향악단 코믹오페가 ‘봄·봄’ 공연
전북교향악단 코믹오페가 ‘봄·봄’ 공연
  • 김한진
  • 승인 2009.04.1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에서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예술법인 전북교향악단이 김유정의 소설 ‘봄·봄’을 각색한 코믹오페라를 오는 18일과 19일 솜리예술회관에서 선보인다.

전북도가 시행하는 무대공연작품 제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대에 올려지는 이번 작품은 원작이 교과서에까지 실릴 정도로 잘 알려진 작품인데다 코믹하게 연출된 작품이란 점에서 오페라를 생소하게 여기고 있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공연의 반주는 전북교향악단이 맡고 예술총감독 겸 지휘에는 이경호 예원예술대 교수가, 연출은 극단 작은소동 대표 이도현 씨가 각각 맡았다.

출연진으로는 얼마전까지 왹국에서 활동하다 귀국한 바리톤 박영길, 오동국, 소프라노 문영지, 메조소프라노 조미진 씨 등과 오랜 유학생활을 마치고 국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프라노 박신, 오현정, 테너 윤범식 씨 등이 출연해 수준급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을 총괄관리하고 있는 김현식 사무국장은 “오페라는 서양의 공연양식이지만 이 그릇에 우리의 이야기를 담아내면 외국인들에게도 우리의 문화를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매체가 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훌륭한 문학작품을 오페라 양식에 담아내는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연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람 전에 원작단편소설 ‘봄·봄’을 한번쯤 읽어본다면 훨씬 더 재미있는 관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