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우수 수업상 수상자 13명 시상
전북대, 우수 수업상 수상자 13명 시상
  • 김경섭
  • 승인 2009.02.19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는 19일 교원들의 수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한 우수 수업상 수상자로 선정된 교수 및 강사 13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3시에 열린 시상식에서 의학전문대학원 한의혁 교수(전임교원)와 산학협력단 유효현 교수(비전임 교원)가 가장 우수한 수업을 한 교수로 선정돼 최우수 수업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전임교원 중에서 언론심리학부 나미수 교수의 ‘방송모니터실습’과 인문학부 사학전공 이경구 교수의 ‘서양지성사’, 고분자나노공학과 정광운 교수의 ‘고분자나노구조분석Ⅱ’이 우수 수업상을, 기계설계공학부 김채원 교수의 ‘생산제조공학 및 실습’, 건축도시공학부 황지욱 교수의 ‘신도시개발론’,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배준수 교수의 ‘자료구조’ 등이 장려상을 받았다.

비전임교원 중에서는 행정복지학부 문영주 강사의 ‘사회복지자료분석론’, 문헌정보학과 박진희 강사의 ‘정보자료조직론Ⅱ’이 우수상을, 불어불문과 김덕수 강사의 ‘프랑스어 번연 연습’, 전자ㆍ정보공학부 김희정 강사의 ‘멀티미디어 그래픽디자인 입문’, 불어불문학과 유지은 강사의 ‘프랑스 오페라와 뮤지컬’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서거석 총장은 “지난 1년간 수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주신 수상 교수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수업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수업의 질적 평가는 세계 100대 대학을 지향하는 우리 대학이 연구와 교육 모두 중심이 되는 대학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섭기자



* 사진은 수상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