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초등병설유치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
임실초등병설유치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
  • 박영기
  • 승인 2009.01.0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윤한종)이 ‘2008년 교육과정운영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 상은 올바른 유아교육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기해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유치원에 수여 하는 상이다.

임실초병설유치원은 그 동안 ‘건강한 몸, 사랑의 마음,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시키기 위해 주 1회 부모들이 유치원에서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읽어 주는 활동과 아침(20분)에 책 읽기 및 도서 대여로 상상력과 희망을 주는 감성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어린이들이 임실사랑원을 방문하고 불우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효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을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체육대회, 환경사랑 등반의 날, 백로축제, 송년의 밤 행사 등을 실시하여 가족간의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등 인성교육에 역점을 두었다.

또한 임실지역 교육공동체 의식을 함양한 교육으로 향토애를 고취시키고 태권도, 수영, 인라인 등의 통합교육, 보육을 병행한 방학 중 운영반과 종일반 운영으로 맞벌이 부부의 경제활동을 도와주고 개별 면담과 부모 교육 실시로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 시키는 등 유·초연계교육 실시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지난 2007부터 2009년까지 ‘환경관련 체험활동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유아의 환경보전의식 기르기’란 주제로 도지정 연구(시범)유치원을 운영해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어린이로 자라나게 도와 주고 각종 환경체험 교육행사 운영으로 학부들도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의식의 변화를 초래하여 환경지킴이 역할을 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