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수 익산시장, 1+4 시책구상 밝혀
이한수 익산시장, 1+4 시책구상 밝혀
  • 최영규
  • 승인 2008.12.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추구하고 있는 이한수 익산시장은 여기에 풍요로운 경제도시, 건강도시, 교육도시에 녹색청정도시를 보태 ‘1+4’ 시책으로 내년 주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지난 1일 제135회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출석해 내년도 예산안 제출과 관련한 시정운영 방향과 구상을 밝혔는데,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우리나라가 전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그 어느 때보다 기업과 농가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며 내년 한 해 동안 지역의 기업과 농가, 서민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미래 성장을 위한 산업기반 구축을 비롯 △ 미래 지향의 도시개발 △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체육을 통한 삶의 질 향상 △ 더불어 사는 공동체 조성 △ 친환경 농업 육성 등 분야별 주요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미래성장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관련 업체, 식품산업, 광전소재 및 IT 부품 업체 유치에 힘쓰고 산업단지 조성,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투자 기업에 과감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귀금속보석산업클러스터 구축으로 보석 가공, 판매, 관광까지 연계해 보석 산업의 부흥을 다시 일으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KTX 익산역을 중심으로 한 역세권 개발, 푸른 숲 가꾸기 사업, 친수 공간(생태연못 등) 조성, 공공 디자인 도입 등을 도시개발 분야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며 백제문화의 복원과 개발을 통한 지역 관광자원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